검색결과

[ 7건 ]
경기도, 올해 제야행사 행사 유네스코세계유산 남한산성에서 첫 개최
경기도, 올해 제야행사 행사 유네스코세계유산 남한산성에서 첫 개최
[서울문화인] 다사다난했던 2019년을 마무리하고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는 경기도 송년 제야행사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이자 도립공원인 남한산성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도 송년행사는 매년 파주 임진각 등지에서 개최되어 왔으나 올해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등의 관계로 남한산성으로 장소를 옮겨 남한산성에서 처음으로 송년행사가 개최하게 되었다. <2019-2020 남한산성 해넘이・해맞이 한마당>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 오후 10시부터 새해 첫날인 내달 1일 오전 10시까지 장장 3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 ‘아듀 2019 해넘이 콘서트’는 31일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자정 12시 10분까지 남한산성 남문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여행스케치, 서영은, 박승화(유리상자), 이한철 밴드, 임진훈, 강허달림 등의 가수 공연과 정민아의 가야금 연주가 펼쳐진다. 새해맞이 카운트다운과 멀티미디어쇼, 새해소원 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CBS, 경기방송, 경인방송 등 라디오와 유튜브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2부 해맞이 행사는 (사)성남민예총의 주관으로 1일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수어장대에서 길놀이, 해오름 감상과 다양한 전통문화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3부 떡국나눔 행사는 아침 8시 30분부터 10시까지 남한산성 전통공원에서 광주 남한산성해맞이추진위원회의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날 방문객 편의를 위한 무료셔틀버스도 운행된다. 광주방면 노선(남한산성면사무소↔중앙주차장)과 성남방면 노선(산성역↔산성로터리)으로 31일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오전 2시까지, 오전 5시부터 오전 11시까지 운행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광주 및 성남시민들의 협조로 세계문화유산 남한산성에서 경기도 송년행사를 원활히 준비할 수 있었다”며 “2019년의 어려운 일들을 잘 정리하고 새해 번영과 화합을 기원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도민들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재)경기문화재단, 광주 남한산성해맞이추진위원회, (사)성남민예총이 주최하고 (재)경기문화재단, 2019-2020 남한산성 해넘이 해맞이 한마당 추진위원회, 광주문화원이 주관하며 경기도, 광주시, 성남시가 후원한다. [이선실 기자]
뮤지컬 ‘남한산성’ 원작자 김훈 작가와 함께 관람하는 독자 초대 이벤트
뮤지컬 ‘남한산성’ 원작자 김훈 작가와 함께 관람하는 독자 초대 이벤트
[서울문화인] 독자 여러분을 뮤지컬 <남한산성>에 초대합니다. 뮤지컬 남한산성 인터파크INT 도서부문(이하 인터파크도서)에서는 뮤지컬 원작자와 독자들이 공연을 함께 관람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하고 독자들을 초대한다. 소설 ‘남한산성’을 원작으로 탄생한 뮤지컬 <남한산성>을 원작자 김훈 작가와 함께 관람하는 인터파크도서 단독 이벤트다. 이번 행사는 10월 14일(목) 성남아트센터에서 저녁 8시 공연을 관람하게 되며 공연 시작 전 김훈 작가와 대화할 수 있는 티타임도 마련되어 있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하는 독자들은 10월 11일까지 인터파크도서 작가와의 만남 코너에 김훈 작가와 <남한산성>을 보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총 20명(1인 2매)을 추첨을 통해 선정하게 된다. 한편,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탄생한 뮤지컬 <남한산성>은 1636년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극한 상황에 닥친 인간들이 겪는 갈등을 상징적으로 각색한 극본은 콘트라스트 강한 무대, 모던한 의상, 실력파 배우들의 연기와 함께 더욱 드라마틱하게 그려졌다. 치욕의 역사, 역경 속에서도 꺾이지 않는 삼학사의 기개, 그 과거의 역사를 현대 시점에서 다시 보게 한다..
칼의 노래’, '남한산성'의 김훈과 함께하는 문학여행.
칼의 노래’, '남한산성'의 김훈과 함께하는 문학여행.
[서울문화인] 교보문고와 대산문화재단은 공동으로 ‘김훈과 함께 떠나는 남한산성 걷기 여행’ 을 실시한다. 오는 11월 28일(토)에 남한산성 일대를 방문하는 이번 ‘문화여행’ 에는 베스트셀러 신작 ‘공무도하’를 펴낸 작가 김훈이 동행할 예정이다. 여행지인 경기도 광주시의 남한산성은 김훈의 작품 ‘남한산성’의 배경지이기도 하다. 여행에 참여한 독자들은 작가와 함께 남한산성의 종각터, 행궁, 수어당대, 서문, 연주봉 옹성, 북문, 서흔남 묘비, 남문, 남장대터, 수구문, 동문, 지수당을 걸으며 소설의 배경지인 남한산성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김훈의 작품 세계 등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문화여행’은 ‘책’과 ‘여행’이 결합된 문화 상품으로 새로운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 및 커플 단위 참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매 회 참가 문의 및 신청 고객수가 늘고 있다. 이번 ‘김훈과 함께 떠나는 남한산성 걷기여행’ 역시 작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학습, 휴식과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26일까지 인터넷교보문고 이벤트 페이지( http://www.kyobobook.co.kr/culture/cultureClass...)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참가비는 정가 5만원이며 북클럽회원들은 3만5천원 특별가로 신청할 수 있다. 김훈 (소설가이자 에세이스트, 또는 자전거 레이서)1973년 한국일보에 입사하여 시사저널, 국민일보, 한겨레 신문 등에서 오랫동안 기자 생활을 하다 소설가로 직업을 바꾸었다. 연필로 글쓰기로 유명하며, 포털 네이버를 통해 연재하던 ‘공무도하’를 지난 10월 출간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를 그린 작품 ‘칼의 노래’로 2001년 동인문학상을 수상했다. 2004년에 단편 ‘화장’으로 이상문학상, 2005년에 ‘언니의 폐경’으로 황순원문학상, 2007년에 ‘남한산성’으로 대산문학상을 받았다. 기자로서는 2002년 서울 언론인클럽 언론상 기획취재상을 받았다. 허중학 기자.
마동석의 힘…'범죄도시', '남한산성' 제치고 1위
마동석의 힘…'범죄도시', '남한산성' 제치고 1위
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범죄도시'는 전날 42만5천344명을 불러모으며 1위에 올랐다. '범죄도시'는 지난 3일 개봉 당시 3위로 출발했으나, 6일 '킹스맨:골든서클'을 제치고 2위에 오른 뒤 마침내 정상을 차지했다. 순제작비 50억원이 투입된 이 영화는 누적 관객수 180만6천838명을 기록, 이날 중 손익분기점(200만 명)을 넘을 것으로 보인다. '범죄도시'는 형사 마석도(마동석 분)가 이끄는 강력반 형사들이 중국에서 건너온 극악무도한 폭력조직 장첸(윤계상) 일당을 쫓는 내용의 범죄 액션이다. 2004년 실제 있었던 조폭소탕작전을 바탕으로 했다. 이 작품은 올해 추석 극장가에서 경쟁작에 비해 주연배우나 감독의 인지도가 밀린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매력적인 캐릭터와 군더더기 없는 빠른 전개로 호응을 얻으며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청소년관람 불가 등급답게 폭력의 수위는 높은 편이지만, 남다른 체구를 자랑하는 주인공 마동석이 주먹 한 방으로 평화를 지키는 '액션 히어로'로 등장해 통쾌함을 선사한다. 이 영화로 데뷔한 강윤성 감독이 친구인 마동석과 손잡고 '마동석 맞춤형 캐릭터'를 개발한 덕분이다. 연휴 초반 흥행몰이에 성공했던 '남한산성'은 연휴 막판에 다소 주춤거리는 모습이다. 전날 36만5천584명을 불러모으며 2위로 밀렸다. 누적 관객 수는 299만7천728명이다. '남한산성'의 순제작비 150억원으로, 손익분기점은 약 500만 명이다. 절제된 연출과 한 폭의 동양화 같은 영상미, 김윤석·이병헌 등 배우들의 호연, 시대를 건너뛴 묵직한 메시지 등으로 호평을 받고 있지만, '다소 지루하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킹스맨:골든서클'은 전날 20만3천171명을 추가하며 총관객 수를 440만 명으로 늘렸다. '아이 캔 스피크'는 12만6천804명을 불러모아 4위를 지켰다. 지금까지 누적 관객은 286만9천111명이다.